스톡매거진

오늘의 이슈

TODAY NEWS

Home 오늘의이슈 증권·금융 News

IBK기업은행-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 디지털 경쟁력 강화' 협약 체결

뉴스핌 이정윤기자 2021-11-16 15:26:34

[서울=뉴스핌] 이정윤 기자= IBK기업은행은 소상공인연합회와 '소상공인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은행은 ▲세무, 노무, 특허 등 컨설팅 무료지원 ▲디지털 인프라 제공 ▲포용금융 지원 및 정기 간담회 실시 등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소상공인연합회는 기업은행이 제공하는 스마트폰용 결제단말기 앱 'BOX POS'(박스포스)를 연합회 회원들이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BOX POS' 는 상품을 판매하는 사업자가 자신의 스마트폰에 'IBK BOX POS' 앱(App)을 다운받아 가입비와 이용료 없이 카드결제단말기로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은 "이번 협약이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상생모델이 되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라며 "향후 소상공인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포용금융 지원 등으로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16일 소상공인연합회에서 윤종원 기업은행장(오른쪽)과 오세희 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이 업무협약 체결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기업은행)

 

jyoon@newspim.com

목록으로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