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톡매거진

오늘의 이슈

TODAY NEWS

Home 오늘의이슈 증권·금융 News

비엠티, 부산 신공장 기공식 개최…"글로벌 기업 도약 발판"

뉴스핌 정경환기자 2021-11-26 14:27:07

[서울=뉴스핌] 정경환 기자 = 비엠티는 부산 기장군 장안읍에서 신공장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기공식은 윤종찬 비엠티 대표를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의 참석 하에 진행됐다.

부산 장안에 조성하는 신공장은 대지 면적 4만7900㎡, 건축 연면적 4만3200㎡ 규모다. 건설 투자비는 약 340억 원으로, 역외기업 유치 보조금 지원지침에 따라 부산시로부터 50억 원을 지원받게 된다. 다음 달 착공해 2023년 3월 준공 후 시설 이전, 신규채용 등을 마치고 공장 가동에 나선다. 연간 생산능력은 기존 1500억 원에서 3000억 원으로 증가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반도체 호황, LNG선 발주 증가, 수소에너지 시대 개화와 함께 늘어나는 고객 수요에 대응하고자 대규모 투자와 함께 생산공장 확대 이전을 결정했다"며 "신규 설비 도입 및 배치 효율화를 통해 생산성 증가는 물론, 경쟁사 대비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비엠티가 26일 부산 기장군 장안읍에서 신공장 기공식을 개최했다. [사진=비엠티]

비엠티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LG디스플레이 등에 고청정(UHP) 피팅·밸브를 공급 중이다. 현대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등에는 액화천연가스(LNG)용 초저온밸브 및 유닛을 납품 중이다. 또한, 조달청 및 국내외 다수 건설 프로젝트에 전기 분·배전반을 공급하고 있다.

한편, 비엠티는 지난 24일 한·중 공동연구 지원사업을 위한 기술개발 주관기업으로 선정돼 산업기술혁신 사업 협약을 마쳤다고 발표했다. 정부 지원 하에 수소 등 친환경 에너지 인프라 관련 초고압 제품을 개발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국책과제와 글로벌 공동연구 지원사업을 통해 인정받은 기술력을 기반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반도체와 LNG 제품의 안정적인 매출과 함께 성장성 높은 수소 제품의 성공적인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hoan@newspim.com

목록으로
맨위로가기